티스토리 뷰


CGV 영화관란료 인상이 최근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며 뜨거운 감자가 되었습니다. 가뜩이나 물가 올라서 살기 힘들겠는데 영화가격까지 올리네요. 비록 몇몇 극장에 대해서만 올리는 것이지만 이를 신호탄으로 다른 영화관 가격까지 올라가는 신호탄이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이에대한 의견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관람료 인상 꼭 필요한가?

저는 일단 영화관람료 인상에 반대합니다. 자 우리나라의 영화관람료는 다른 나라에 비해서 정말 싼것일까요? 이게 비교자체가 맞는지 따져볼까요?? 일단 다음은 영화진흥위원회에서 2010년 조사한 각 나라별 영화 가격입니다. 

 

 일본

프랑스 

미국 

한국 

 영화가격

15.52 

8.6 

7.9 

7.0 


언뜻보기에는 우리나라 영화가격이 싸니 조금 올려도 되겠네? 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는데 중요한게 빠져있습니다. 바로 그 나라의 생활수준 1인당 국민소득과 비교해야 옳바른 비교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비교한 표를 보시죠


 

 일본

프랑스 

미국 

한국 

 영화가격

15.52 

8.6 

7.9 

7.0 

 1인당 국민소득

 38559

 46016

 46859

 19505

영화가격/소득

 4.02

 1.87

 1.69

 3.59

*2010년 1인당 국민소득비교


보시다시피 소득대비 영화가격이 주요 선진국보다 훨씬 높고 일본에 근접하는 수준입니다. 지금 우리나라의 영화가격은 충분히 높다는 것입니다. 



그럼 팝콘 가격은??


정말 살인적인 팝콘 가격입니다. 정말 기가막히고 코가 막히는 일이죠? 영화관 들어가면 바로 팝콘냄새가 코를 찌릅니다. 그거 안사먹을 수 있나요. 사먹고 안사먹고는 자기 마음이지만 분위기라는게 있죠? 의례 연인들끼리 영화관가면 안사먹기 뭐하고 해서 사먹는데요. 그그 얼마전에 무슨 고발프로그램에서도 영화관 팝콘에 대해서 방송한 것 같던데 이것만 봐도 정상적인 팝콘 가격은 아니라고 할 수 있죠. 거의 영화관람료의 육박하는 가격을 내고 사먹게 됩니다. 여기서 이미 영화관람료 인상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화관에 제안합니다. 


요즘 베를린이다. 7번방의 선물이다. 등등 영화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앞으로 한국 영화발전에 기여하도록 영화 많이 많이 볼테니 더이상 영화관람료 올리지 마시고 팝콘가격좀 내려주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