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조예족전사입니다.^^

  오늘은 요즘 광고에 많이 나오는 장기렌터가(장기렌트가)의 장점 및 단점 그리고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차를 사는 방법은 많습니다. 일시불로 사기도하고 할부를 이용하기도 하죠. 할부를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서 하기도하고 아니면 자동차회사와 연계된 캐피탈사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전 모아둔돈 반 나머지는 오토캐피탈을 이용해서 자동차를 구입했었네요. 그때당시에도 한가지 고민했던 것이 있는데 그게 바로 장기렌터가입니다. 



세상의 모든지식 SEMOJI



장기렌터카(장기렌트카)란?


  차를 1년에서 최장 5년까지 렌터가로 이용을 하싣가 계약이 종료되면 새로운 차로 갈아타거나 타시던 차를 인수하는 서비스를 말하는데요. 월 대여료에는 각종 세금 및 보험, 그리고 정비비용이 모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월 이용료 외에는 추가로 부담되는 비용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기렌터카의 장점 

첫번째, 목돈이 필요 없다. 동차를 사면 취등록세, 보험료, 기타 차량을 꾸미는데 필요한 비용(사제네비, 블박, 후방ㅊ카메라,선팅 등등) 이것저것 합치면 못되도 차값 빼고도 200만원에서 300만원 씩 깨지는것은 우수울 정도입니다. 장기렌터가 이용시 당연히 이런 비용들이 필요 없어지게 되구요~! 그래서 초기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둘째, 매년내는 세금이 면제된다. 자기차를 보유하면 일년에 적게는 15만원에서 많게는 50만원씩 세금을 내게 됩니다. 물론 이 금액은 차량마다 달라요~ 배기량에 따라서. 하지만 장기렌터카를 이용하신다면요. 이러한 부담이 전혀 없어지게 됩니다.  또한 매년 내는것이 하나더 있죠 바로 보험료입니다. 사회초년생인 경우 보혐료가 월 100만원이 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것까지 합친다면 년 150만원정도 세이빙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셋째, 감가상각의 두려움에서 해방  신차를 사게된다면 자동차는 당연히 감가상각을 받게 됩니다. 뽑자마자 중고차가 되는 것인데요 10년후에는 거의 헐값이 되기 때문에 1년에 자동차 가격의 10%씩 빠지게 됩니다.  2,000만원 짜리 차량 구입시 약 연간 200만원정도가 사라지게 됩니다. 장기렌터카(장기렌트카) 이용시 이 비용이 세이빙되게 됩니다. 그럼 벌써 요기까지만 계산해도 2년동안 약 800만원정도 세이빙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를 월로 환산을 하면 약 33만원/월 절감효과 입니다. 


넷째, 각종 정비비용 세이빙, 차를 타기 시작하면 가장먼저 교환해야 할 것이 바로 엔진오일입니다. 이건 5천 ~1만키로에 한번씩 갈아줘야 하구요, 타이어는 5만키로에 한번씩 교환을 해야합니다. 이러한 소모품 교체비용또한 업체에서 부담을 합니다. 


 그밖의 장점은  장기렌터카를 제공하는 회사마다 조건을 달리하고 있어 정확한 비교를 통해 가장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업체를 찾으셔야 하는데요. 마침 제가 소개해드리려고 하는 바로 이 사이트에서 이러한 비교를 해준다고 하니 방문하셔서 무료로 상담받으시길 바랍니다.


현명하게 장기렌터카(렌트카) 업체를 선정하려면?

  1. 믿을만한 업체인지 확인해보세요

  2. 너무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업체는 의심을 해보세요

  3. 인터넷을 통해 각종 후기를 찾아보세요

  4. 위 3가지 항목을 염두하고 비교견적을 해보세요 (장기렌터카 비교견적 추천사이트는 아래의 배너를 이용하시면 되며 비교 견적은 100% 무료로 진행됩니다.)



세상의 모든지식 SEMOJI


이상으로 장기렌터카(렌트카)의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장기렌터카의 단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