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랙박스 칩(micro sd카드)

  요즘은 블랙박스가 필수품이 되었는데요. 그만큼 주위에서 얻을 수 있는 데이터 또한 늘어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블랙박스에 내장된 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블랙박스에 있는 저장매체를 꺼내셔야 합니다. Micro SD 카드를 많이 사용합니다. 생김세는 아래와 같습니다.



세상의 모든지식 SEMOJI





  15mmx 11mm 의 작은 크기의 카드입니다. 너무 작아서 자칫 보관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면 잃어버리기 쉽죠. 하지만 잃어버리시거나 고장나셔도 크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이 Micro sd카드는 우리 주변에서 아주 쉽게 구매할 수 있으니까요.  삼성전자의 주력 수출품목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가격은 수요와 공급 그리고 기술진보에 의해서 달라지는데요. 예전에 128MB짜리 MP3가 10만원 이상을 호가하던 시절이 있었습죠. 아이리버라고 다들 기억하실 겁니다. MP3가 처음 나왔던 시절 MP3하면 아이리버라고 할 만큼 알아줬었죠. 그 후 저장매체는 정말 급격한 기술진보와 치킨게임을 거쳐 현재는 128gb짜리 micro sd카드의 가격이 인터넷 최저가를 검색해보면 약 45,000원이면 살 수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000의 가격입니다. 128MB의 가격은 약 45원입니다. 이러한 기술진보 덕분에 우리는 저렴한 가격에 대용량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는 것 입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블랙박스죠. 블랙박스는 여러가지 정보 동영상, 소리 등을 고해상도로 저장하기 때문에 이런 대용량의 저장매체는 필수이기 때문입니다.


Micro SD 카드 데이터 읽는법


  급격한 기술진보 덕분에 살기에는 참 좋아졌지만 아재들에게는 그저 먼나라의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특히나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50대 이상에서는 더욱더 두드러지는 현상입니다. micro sd카드 속의 데이터를 읽으려면 3가지가 필요합니다. 

컴퓨터(USB포트), Micro sd 카드 리더기, micro sd 카드





  사용법은 일반적인 USB 사용법과 동일합니다. USB는 plug&play 방식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꼽기만 하면 자동으로 데이터를 읽어옵니다. 리더기는 인터넷이나 마트, 전자랜드 등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 최저가로 약 2000원정도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micro sd카드를 리더기에 끼워서 USB포트에 리더기를 읽히면 드라이브 하나가 잡힐 것 입니다. 


  필요한 동영상 플레이어는?

  대부분의 블랙박스 영상은 컴퓨터에 깔려있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읽는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2체널 블랙박스의 경우 정면의 화면만 보이게 됩니다. 후방쪽 영상을 읽으시려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블랙박스 제조사의 홈페이지에서 전용뷰어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세상의 모든지식 SEMOJI


  이상으로 블랙박스 칩 (
MIcro SD카드)에 대해서 이것저것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어려운게 아니라는 것을 아실수 있을 것 입니다. 저장매체의 진화속도는 정말 해를 거듭하면 거듭할 수록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은 거의 나노급에서 반도체를 만들고 있기 때문이죠. 아마 10년후면 지금보다 더 큰 용량의 저장매체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하트를 눌러주세요.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