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장게장 담그는법

  간장게장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든지 좋아하는 밥도둑 간장게장! 저도 간장게장 정말 좋아합니다. 이 간장게장만 있으면 밥 한공기는 물론 세공기 까지도 먹을 수 있죠. 특히니 암케에 들어있는 알의 맛은 간장과 같이 먹었을 때 그 어떤 음식보다도 담백함을 선사해줍니다.  당연히 사먹어야만 먹을 수 있을줄 알았던 간장게장 집에서도 쉽게 담글 수 있는데요. 순서대로 잘 따라와 주시면 맛있는 간장게장을 담그실수 있습니다. 저도 이번기회를 통해 직접 담글 수 있는 자신감을 얻게되었습니다. 왜냐 정말 쉽거든요 ㅎㅎ


세상의 모든지식 SEMOJI






준비재료

꽃게 5~6마리, 양파 반개(없으면 생략가능), 레몬 1/3개, 물 12컵, 진간장 4컵반, 청하 1컵, 매실원액 1컵반, 설탕반컵, 청양고추10개 or 홍건고추4개 (수량으로 맵기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마늘 10알, 통후추 반 수저, 월계수입 3~4장, 생강 조금, 대파 한줄기 (뿌리도 포함), 표고버섯 2개, 다시마 (생략가능)




간장게장 레시피

1. 게 손질하기

살아있는 게를 주문하셨으면 냉동실에 넣어서 살이 빠지지 않도록 해주시고 드실때 해동하여 손질을 해주세요. 처음부터 급냉된 게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2. 채수물 만들기

물, 양파, 대파, 표고버섯 2개, 다시마를 넣고 끓여주세요. 그리고 물만 따로 걸러네여 채수물알 만들어줍니다. 혹시라도 채수물이 부족하다면 물을 더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이때에는 반드시 끓인물을 넣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완전히 식혀줍니다. 





3. 간장 끓이기

간장과 청하 메실원액 설탕을 넣고 끓여줍니다. 너무 졸아들면 짜지기 때문에 적당히 끓었다 싶으면 불을 끄고 식혀주세요. 그리고 완전히 식혀줍니다. 

4. 간 조절하기

채수물과 간장을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 너무 짜다 싶으면 채수물을 좀 더 넣어주면 되고요 싱겁다 싶으면 간장을 넣어주세요. 

5. 숙성시키기

나머지 준비된 재료들과 손질된 꽃게를 준비된 통에넣어 숙성시켜주는 과정입니다. 게의 배가 위를 향하게 해주시구요. 뚜껑을 닫고 냉장고에서 1~2일 숙성후 드시면 됩니다. ^^ 





이상으로 간장게장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맛있게 드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