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결혼준비 어디서 부터 준비하고 뭘 준비해야 할지 공부할건 많고 햇갈리시죠? ㅠㅠ 개인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웨 딩 박람회 참석 전 준비물 및 주의사항을 정리해보았는데요. 결혼은 인생의 어쩌면 개인에게 첫 경험하는 큰 일 일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 더 잘하고 싶고 욕심도 나고 모르는것은 많은데 어디서 정보를 얻어야 하는지도 잘 모르겠고 서툰것 투성이 입니다. 



준비물 : 튼튼한 두다리, 운동화, 내가 미리 찜한 스드메업체





  웨 딩 박람회를 참석하는 이유는 스.드.메를 결정하기 위해서인데요. 이 많은 것을 혼자서 할 수 없으니 플래너를 끼고 여러 업체의 장단점을 한자리에서 비교하기 위함 입니다. 따라서 많은 업체들이 있고 막상 가면 결혼을 한다는 설래임 때문에 이성을 잃기가 쉽습니다. 그럴 때 일수록 정신을 똑바로 차리시길 바랍니다. 


웨딩박람회 방문 전 꿀~팁


하나. 계약금 납입은 신중하게

 박람회는 사실.. 이런표현이 맞을지 모르겠는데 업체들의 어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박람회가 거의 1년 365일 상시로 이루어지고 있죠. 때문에 박람회는 고객유치가 주 목적이기 때문에 그자리에서 혹 하고 강매를 당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최대한 이용해먹을 건 이용해야죠! 물어볼거 다 물어보고 비교할거 다 비교하셔야 합니다.  소극적으로 대응하면 플래너가 쭈구리인줄 알고 만만하게 볼 수 있으니까요.  플래너께서 당장 계약하라고 할 수 있지만 너무 마음에 든다고해도 일단 그자리에서 NO! 를 외쳐주세요. 그리고 정중하게 명함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플래너께서 너무 친절히 잘 설명을 해주셔서 이 업체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환불규정이 있는지 계약서상에서 살펴보세요. 혹여나 나중에 맘에 안들경우 계약금 환불을 하고 싶은데 나몰라라 발뺌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둘. 미리 마음에드는 업체 선정하기

  인터넷이나 인스타그램등에서 스드메를 치면 많은 검색결과가 나오는데요. 아마 그 중 가장 고르기가 힘든곳이 스튜디오일 것 같습니다. 나중에 남는것은 사진밖에 없기 때문이에요. 드레스야 종류별로 크게 차이가 나지 않고 메이크업도 사실은 상향 평준화되어있어서 어느 업체를 고르시더라도 큰 하자는 없을거라도 생각해요. 자신이 예식을 치르는 곳과 가까운곳이 가장 베스트라고생각합니다. 스튜디오는 업체마다 고유의 분위기가 있기 때문에 나와 맞는 분위기를 제공하는 업체가 어떤 곳인지 리스트를 몇개 뽑아가시면 웨딩박람회에 가셔서 어떤 업체를 골라야 좋을지 당황하는 일이 줄어들 거에요. 





셋. 박람회 최소 3곳 비교해보기

  여러분은 고객입니다. 즉 여러 업체중에 나에게 맞는 업체를 선정할 권리가 있는 것이죠. 만약 여유가 되신다면 최소 3곳의 웨딩 박람회를 다녀보신 후 결정을 하셔도 늦지 않으실 거에요. 사실 전체 계약금액에서 플래너가 가져가는 몫이 따로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도 곧 플래너의 역량이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같은 업체를 진행하더라도 어떤 플래너에게 진행하느냐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적게는 10만원 단위 많게는 100만원 단위까지고 변동할 수 있습니다. 100만원이면 혼수하는데도 보탤 수 있고 신혼여행 룸 업그레이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간혹 오늘하시면 20%할인 100만원 할인 등의 혜택을 내세워서 계약을 유도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사실 다 그돈이 어디서 나오겠습니까. 고객들 주머니에서 나오는 것 입니다. 따라서 작은 유혹에 현혹되지 마시고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웨 딩 박람회 참석 전 준비물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에 공감하트를 눌러주세요. 글쓴이에게 큰 힘이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