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UV의 명가 쌍용자동차에서 물건이 하나 탄생했다. 바로 G4 렉스턴이다. 처음 봤을 때 부터 디자인 잘 뽑았다고 생각했는데 다들 그렇게 생각하는 것 같다. 쌍용자동차의 경우 한 때 위기를 맞으며 어려운 경영환경에 처하기도 했지만 티볼리 시리즈로 화려하게 부활했고 그 뒤를 G4 렉스턴이 이어가고 있는 모양새이다. 

  쌍용자동차의 픽업트럭 라인에도 조금 변화가 생겼는데 과거에 무쏘 스포츠, 액티언 스포츠, 코란도 스포츠 로 이어졌던 픽업트럭 시리즈가 이제는 렉스턴 스포츠로 계승되었고 최근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했다고 한다.  사실 쌍용자동차가 강인한 면모에 치우쳐져있어서 사실 편의사항이나 정숙성 면에서는 조금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디젤차 라인업이 대부분인것을 감안하면 용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지금부터는 G4 렉스턴 가격표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G4 렉스턴의 경우 총 4개의 모델이 있고 편의사항을 추가하느냐 마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조금 왔다갔다 한다. 최저 가격이 3,448만원 ~4,605만원 부터 시작하니 준대형 SUV 치고는 가격 경쟁력이 있다. 경쟁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모하비는 4,035~4,825만원 에 형성되어있다. 국내에 소형 SUV 시장에서도 이러한 가격 경쟁력과 디자인을 무기로 휩쓸고 있다. 





  럭셔리 4WD : 3,448 만원 

  가장 낮은 트림이다. 장착되어있는 기본 사양을 보면 가죽스티어링휠, 열선 스티어링휠, 인조가죽, 앞,뒷자리 열선시트, 운전석 or 동승석 전동시트, 운전석&동승석 통풍시트, 쿠루즈컨트롤, 버튼식 시동장치, 뒷좌석 분할접이식 더블폴딩, 오토라이트컨트롤, 코너링램프, 운전석 동승석 에어백, 사이드에어백, 커튼 에어백, 무릎보호 에어백, 사각지대 감시장치, 후방감지센서, 후방카메라, 수동에어컨, 블루투스, 스마트키, 전동조절식 사이드미러, 열선내장 사이드미러 등이다. 럭셔리 모델에는 스마트 미러링빙 패키지가 기본으로 작착되어있다. 여기에는 미러링 기능, 에플 카플레이, 8" 터치스크린, 후방카메라 등이 포함된다. 기본옵션에는 없지만 하이패스 시스템을 25만원에 추가한다면 부족함이 없는 기본모델이라고 생각된다.


  앞으로 소개되는 트림에도 공통적용되는 부분인데 선루프(50만원), 3열시트(40만원)의 공통옵션이 있으니 3열을 살리고 싶다면 고려해 볼 만한 옵션이다. 





  마제스티 : 4,045 만원

  럭셔라 다음모델이다. 기본 럭셔리에 달려있는 것들은 기본적으로 장착이되며 여기에 추가 사양등이 추가된다. 그 중 의미있는 옵션을 살펴보면 HID 헤드램프, 도어스커프(1열), 듀얼 오토 에어컨, 럭셔리 모델에서는 옵션으로 추가해야하는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가 포함된다. 거기에 9.2인치 멀티미디어 스마트 미러링 네비게이션이 추가된다. 여유가 있다면 마제스티를 구매하여도 될 것이나 나라면 그냥 럭셔리 모델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다음 단계인 헤리티지 모델의 경우 하위모델과 거의 1200만원 차이가 나는데 거의 경차 한대값 차이가 난다. 


  헤리티지 : 4605 만원

  4TRONIC 시스템(192만원짜리 옵션)이 헤리티지에는 기본적으로 장착이 된다. 뭔가 한참 찾아봤는데 그냥 4륜구동 시스템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기본적으로는 후륜이고 이 옵션이 들어가야만 4륜구동이 된다는 말이다. 자신의 집이 산골자기에 있고 비포장 도로이거나 오프로드로 되어있지 않으면 그닥 추천하지 않는다. 매니아층을 공략한 옵션이라고 보면된다. 그래서 하위트림에서는 이 항목을 옵션으로 두었다. 

  헤리티지 모델에서는 뽀대 위주의 옵션이 다량 추가되었다. 편의사양을 좀 보면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이 눈에 띈다. 과연 최상위 옵션다운 사양이다. 거기에 운전자 메모리 시스템도 눈여겨 볼 만하다. 





  유라시아 에디션 : 3795 만원

  기존의 트림만으론는 충족이 안되는 2%를 위해 출시된 모델인듯 하다. 이른바 유라시아 에디션! 이 차를 타면 유라시아 대륙을 누벼야 할 것 만 같은 강박관념이 생겨버릴 것 만 같은 느낌이다. 외관에 유라시아 에디션 엠블럼을 달아준다. 네비게이션은 기본 9.2인치가 탑제되고 하이페스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제되어 있다. 그냥 딱 드는 느낌은 럭셔리 타는데 조금 부족한것 같고 그렇다고 마제스트 모델을 타자니 옵션이 과한것 같은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옵션이라고 생각된다. 그밖에 필요한것들은 대부분 옵션으로 충당이 가능한 합리적인 모델이라고 본다. 


  준대형 SUV 모델에서 가장 의문이 들었던 점은 과연 3열을 만드는 것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느냐이다. 거의 무릎이 앞좌석에 다을랑 말랑한 애매한 좌석크기 선택은 본인몫이지만 과연 이 옵션을 선택하는사람이 많을지는 잘 모르겠다. 차라리 코란도 투리스모나 그랜드카니발 같은것을 사는것이 정신건강애 더 좋지 않나 생각한다. 


  이상으로 2019 G4 렉스턴 가격표 및 옵셥을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G4렉스턴의 크기입니다. 차량구매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댓글 부탁드립니다.^^ 

자료출처 : 쌍용자동차 홈페이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