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이이더월렛 개설하기

  요즘 가상화폐가 거의 고점대비 1/3토막이 나서 많은 투자자분들이 패닉에 빠지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 기준으로 보면 2,500만원 고점대비 현재 900만원대를 회복하는 지점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여러분 분명 투자에는 기준이 있어야 합니다. 자신이 운영가능한 자금 안에서 절대 빚을 내서 투자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또한 당장 써야할 돈을 투자하셨다가는 조급증이 발동하게 되어 결국 손절매를 하게 되고 손실을 본 사람들끼리 서로의 상처를 핥으며 위로를 해줄 것 입니다. 그래서 지금부터는 감히 투자의 기준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소량으로 매월 ICO에 투자하십시오. 그 첫번째는 바로 마이이더월렛을 개설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ICO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바로 이 마이이더월렛이 필요합니다. 




세상의 모든지식 SEMOJI


마이이더월렛이란?

  아마 가상화폐거래소부터 접하신분들이라면 마이이더월렛이 다소 생소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거래소에서 자신의 전용 계좌가 부여되기 때문입니다. 마이이더월렛은 자신의 가상화폐를 개인적으로 USB나 저장매체어 보관하는 전자지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왜 궂이 왜 개인지갑을 가져야하는 것일까요? 이는 바로 마이이더월렛의 커스텀토큰 추가기능 때문인데요. 우리가 이더리움기반의 ERC2.0 ICO에 참여를 하게 되면 받게 되는 것이 바로 이더리움기반의 신규 코인입니다. 그런데 거래소의 개인주소로는 이 커스텀토큰을 추가할 수 없는 것이죠. 자신의 지갑안에서 자신이 참여한 지갑주소로 새로운 토큰을 받을 수 있는것! 바로 이것이 개인지갑을 만드셔야 하는 이유입니다. 이밖에서 요즘 거래소 해킹 사건이 가끔터지곤 하는데 이러한 거래소 해킹으로부터 자신의 자산을 지키기 위해서도 개인지갑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안전하게 보관해야할 책임이 개인에게 있다는 것은 알아두셔야 합니다. 





개설방법

아래의 사이트로 이동하시고 북마크해놓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myetherwallet.com/

1. 우선 New Wallet 을 누르시면 지갑생성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 자신이 쓸 지갑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고 지갑생성버튼을 눌러주세요.


2. Keystore 파일을 저정하셔야 하는데요. 이 파일은 본인의 지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니까 절대로 잃어버리면 안되고 노출되면 안됩니다. USB에 저장하시고 쓰지 않으실때는 컴퓨터에서 분리해놓고 따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3. Private key 입니다. 처음에 입력했던 비밀번호가 번호키였다면 이것은 실제 지갑의 자물쇠를 여는 실제 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역시 따로 프린트를 해놓으시고 실물로 저장하시길 추천드립니다. 

4. 아까 저장했던 keystore 파일을 선택하시고 맨처음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본인의 지갑을 열어보실수 있습니다. 

5.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내주소라고 써있는 문자들이 바로 앞으로 내가 쓸 지갑의 이더리움 주소입니다. 앞으로 이 주소로 ICO도 참여하고 개인 혹은 거래소에서 이더리움을 전송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모든 작업이 끝났습니다. 정말 쉽죠? 이렇게 자신의 개인지갑이 생긴 것 입니다. 요즘 거래소가 털리는 경우도 많은데 사실 이렇게 가상화폐를 개인적인 지갑에 보관하게 되면 아무래도 해커들의 눈을 더 피하기 더 쉬워지겠죠. 왜냐하면 해커들은 어느정도 거래가 활발한 거래소내의 계좌를 노릴 확률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갑을 본인이 보관하는 만큼 해킹의 책임은 오로지 본인에게 있으니 지갑관리를 잘 하신느게 더 욱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지갑으로 이더이리움 전송


1. 가상화폐거래소에서 이더리움구매

  : 거래를 해보신적이 있다면 크게 어려움 없이 이더리움을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2. 출금기능에서 나의 개인지갑(마이이더월렛)으로 이더리움 송금

  : 문제는 수수료인데요. 거래소 요놈들이 수수료 때먹는게 장난아닙니다. 자그마치 0.01이더리움입니다. 도둑놈들이죠. 여유가 되신다면 한번에 많은 금액을 개인지갑으로 전송해놓으시면 여러번 전송했을 때 중복 발생할 수 있는 수수료비용을 아끼실수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시세가 약세장이다봊니 참여하실 때 마다 소량을 전송하시는게 더 이득일수도 있겠네요. 근데 저도 신이 아닌지라 시세하락이 예상될 때만 수수료를 감소하고 소량을 보내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3. 그러면 나의 마이월렛에서 전송된 이더리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지식 SEMOJI


 




  이상으로 마이이더월렛 개설방법과 전송방법 간략한 소개를 드렸습니다. 자 이제 개인지갑으로 ICO에 참여만 남았는데요. 몇가지 절차만 다를 뿐 기본적인 참여방법은 너무 비슷합니다. ICO에 참여할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구글인증이나 이메일 인증으로 가입을 하게됩니다. 그러면 ICO 참여주소가 생성되는데요. 액수를 정해서 참여하거나 아니면 이더를 전송하면 자동으로 참여액수가 정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마이 이더월렛에서 참여하실 만큼의 이더를 전송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KYC 인증을 하는 곳도 있고 안하는 곳도 있는데 진행방법은 ICO 사이트마다 조금씩 다르니 이 부분에 대해서는 Case by Case로 공부를 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다행인게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는 것 입니다!! ^^ 메뉴얼이 있으니 메뉴얼대로 따라하시만 하면 됩니다. 그럼 저는 이만 글을 마치고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