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이슈블로그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블로거들의 유형중 이슈거리들을 위주로 포스팅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슈블로그를 운영하면 좋은점은 단시간안에 방문자수를 빠르게 유입시킬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애드센스의 입장에서는 이슈블로그든 일반블로그든 방문자 수만 늘리면 그만입니다. 하지만 이슈블로그가 문제가 되는 것은 동일한 정보의 무한양산이라는 것 입니다. 포탈사이트 입장에서 이런 포스팅들은 불필요한 정보쓰레기의 복제품일 뿐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슈블로그를 올리다가 저품질에 걸렸다는 글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단기간에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킬수 있지만 방문객은 더이상 늘어나지 않고 정체될 수 있습니다. 무슨 말이냐하면 일반적인 포스팅은 꾸준히 방문자수를 유입시키지만 이슈글은 금방 시들해진다는 말입니다. 꾸준글은 일년뒤에도 이년 뒤에조 방문자를 유입시키지만 이슈글은 글쌔요..예를들어 이효리와 이상순이 결혼한다는 포스팅을 일년뒤에도 검색할 사람이 있을까요?
결론적으로 이슈블로그는 꾸준한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저품질의 위험도 있기 때문에 포스팅하지 않는다가 저의 원칙입니다. 따라서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는 스테디셀러 검색어를 찾는것도 하나의 숙제가 되겠네요.

'재테크 >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001] 글쓰기와 애드센스  (0) 2013.02.1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