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중 은행들의 예금금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예금은 가장 보수적인 제태크 방법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예전에는 금리가 높아서 은행에만 돈을 뭍어놓면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었지만 지금은 낮은 금리때문에 많은 이자수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은행예금을 포기하고 펀드나 주식을 해야하느냐? 그건 또 아닙니다.  목돈을 은행에 예치함으로써 계획없이 돈을 쓰는 것을 막아주므로 여전히 좋은 투자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주요 은행들의 예금금리를 비교한 표를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4대은행들의 예금금리를 비교했습니다. 1000만원 1년만기 예금을 기준으로 정리했으며 각 은행에서 금리가 가장 높은 상품들입니다. 



 은행이름

 이름

 이자

 비고

 국민은행

 KB Smart폰 예금

 3.1%

 신한은행

U드림 정기예금

 2.9%

 온라인전용

 하나은행

 고단위플러스정기예금

 2.9%

 우리은행

 우리로모아정기예금

2.9%

 -



  얼마전 4%대 정기예금이 사라졌다는 뉴스를 봤는데 1년만기 기준으로 보니 실감이 나네요. ㅠㅠ 점점 살기 힘들어 지는데 그래도 한푼이라도 더 벌어보기 위해 여기저기 비교를 하게 됩니다. 참고로 국민은행의 스마트폰 예금은 다른사람에게 소개를 하면 최고 0.3%의 이자가 추가로 지급됩니다. 조금만 손품을 팔면 인터넷에서 얼마든지 소개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것저것 다 귀찮다 싶으면 시중의 2.9%대의 상품들을 가입하시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예금들 모두다 인터넷으로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상품들이니 각자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여 예금에 가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