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지식을 탐구하는 세모지 인사드립니다. 최근 계속되는 고용한파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오늘은 광주 지역에서 유명한 사랑방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정보를 이용하는 방법은 뒤에서도 소개해드리겠지만 크게 3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젊은 세대들은 인터넷에 익숙하기 때문에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중장년 세대들은 인터넷 사용이 익숙지 않으실 겁니다. 

1. 인터넷 사이트 다이렉트 접속

  광주 사랑방신문을 이용하기 위해서 가장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바로 사이트에 바로 접속을 하는 것 인데요. 스마트폰에서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원하시는 정보를 검색하기만 하면 바로 사이트로 접속되는 링크가 나올 것 입니다. N사, D사, G사에서 각각 검색을 해보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G사의 검색화면

N사의 검색화면


그런 다음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홈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의식의 흐름을 따라 클릭해 가시면서 원하는 정보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저희 어머니의 경우 컴퓨터는 빌게이츠같은 천제들만 하는 것으로여겨 매우 어렵게 생각하시는데 사실 한번 해보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만약 구직을 하고자 하신다면 JOB 메뉴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2. 지면신문 활용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환경 없이도 이용하려면 가장 쉬운 방법은 실물 신문을 보는 것 일것입니다. 하지만 요즘 보면 이런 가판대는 많이 없어지는 추세이고 설령 있더라도 거미줄만 있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가끔 아파트 1층에 몇개씩 뿌리고 가시긴 하더라구요. 그렇다면 이런 지면 신문을 볼 수 있는 방법은 없는것일까요? 아닙니다. 위에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전자신문 이라는 메뉴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 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러면 요일별로 발생된 최신 신문 정보를 인터넷에서 보실 수가 있습니다. 구독하기를 누르시면 매번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본인의 이메일 주소로 직접 받아 보실 수도 있습니다. 

3. 어플리케이션 접속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방법은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 입니다. 이건 젊은 층에서 많이 사용하실 것 같은 기능인데요. 해당회사 홈페이지에도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 접속하여 직접 받을 수도 있고 QR 코드를 찍어서 주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핸드폰 번호로 설치 어플을 받으실 수도 있구요. 아무래도 손안에서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세가지 방법중에 가장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