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 바지락은 된장찌게에 넣고 끓여먹으려고 했으나 깜빡하고 안넣고 끓여 남게되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있는 재료들로 파스타를 만들어보기로 했다.

얼마전 TV에서 본 집밥 백선생에서 파스타를 하는것을 본적이 있어서

그 기억을 더듬어가며 요리를 시작했다.

집에 올리브유가 없어 버터로 대신했다.

준비물 : 라면사리 1, 버터, 마늘, 바지락

조리시간 : 20~30분

준비물이 너무 단순하지 않나 싶겠지만 이걸로 된다. 허허..나도 설마 했는데 된다.

​먼저 마늘을 잘라야 한다. 난 1인분에 마늘 10개를 사용했다.

​요리 꿈나무라 아직 칼질이 많이 서툴다. 열심히 슬라이스하여 잘라준다.

​일단 면을 끓인다. 나중을 위해 면수를 넣을까 말까 했지만 바지락만으로 간이 충분히 되서 준비는 해놨지만 넣지는 않았다.

​뻐터에 아까 잘라놓은 마늘을 볶아준다. ! 이게 핵심 냄새가 좋다 ㅎㅎ

​마늘을 볶는동안 아까 면을 삶았던 냄비에 바지락을 넣고

입이 벌어질 때까지 가열해준다. 이거면 끝!

 

잠시 광고타임

 

 

 
 
 
 
 

다시시작!

 

​순서! 마늘 볶은거에 위에 보이는 바지락 넣고

그다음에 아까 물에 행궈놓은 면을 넣어준다.

​열심히 볶아준다. 한 30~50초정도? 면이 살짝 불어있어서 양념이 잘 스며든다.

​플레이팅 이라고 하기에도 민망하지만 이래봬도 맛있다.

하지만 버터때문인지 느끼한맛이 ㅋㅋㅋㅋ

​김치나 피클과 같이 드시는것을 추천한다.

내가 만든 요리가 먹을 수 있다니 신기할 따름이다.

추천과 댓글을 남겨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